자율신경검사
자율신경은 체온조절, 호흡, 소화, 생식기관 기능, 동공 조절 등 우리 몸의 향상성을 유지할 수 있는 부분을 담당하고 있으며, 이에 이상이 생길 경우 신체 여러 분위의 다양한 이상 증상은 물론, 이상 증상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율신경계검사는 우리 몸의 교감신경 및 부교감신경의 기능을 평가하는 검사입니다.
-
자율신경계 이상으로 인한 증상
- 무기력하고 피곤하여 두통, 불면증으로 고생하시는 분
- 집중력, 기억력이 현저히 감소된 분
- 우울하거나 불안함 등 감정 조절이 안되시는 분
- 신경을 쓰면 소화가 안되시는 분
- 심장이 두근거리며, 가끔 통증이 있는 분
- 당뇨, 고혈압, 비만과 같은 대사 이상 질환이 있는 분
-
검사 전 주의사항
- 검사 시작 3시간 전 식사, 커피, 담배 금지합니다.
- 검사 당일, 모든 약은 복용 금지합니다.
※ 혈압약 복용 시 검사 불가
인바디검사
몸의 구성 성분인 수분, 지방, 단백질, 무기질을 분석하여 비만 진단뿐만 아니라 영양상태가 좋은지, 몸이 부었는지, 뼈가 튼튼한지 등 인체 성분의 과부족을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
날씬해도 비만일 수 있다?
비만은 체중이 아닌 체지방률로 판단합니다. 겉보기에는 날씬해 보이더라도 근육량이 적고 체지방률이 높으면 마른 비만일 수 있습니다. 인바디검사로 비만 여부를 확인하세요.
-
지방이 염증을 유발한다?
지방은 염증성 물질을 분비하여 체내 염증을 유발하는데 지방의 증가로 염증반응이 진행되면서 다량의 활성산소(유해산소)가 증가하게 됩니다. 염증이 오래 지속되면, 활성산소에 의해 정상 조직이 손상되어 만성질환이 발생합니다. 주기적인 인바디검사로 체지방률을 관리하고, 만성질환을 예방하세요.
-
다리 근육량이 수명을 좌우한다?
연령이 증가하면서 사지 근육이 감소하고 복부지방은 증가합니다. 근육량은 대사작용 조절을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당뇨 및 심혈관계 질환 유병률에 영향을 미칩니다. 다리근육의 부족은 노인 낙상을 유발하여 고관절의 골절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적절한 근육량을 유지하도록 해야 합니다.
-
세살 비만 여든까지 간다?
성인 비만은 지방 세포의 크기가 증가하는 반면, 소아비만은 지방의 세포의 수가 증가합니다. 세포의 수가 많아진 소아 비만은 성인 비만으로 이어지기 쉽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합니다.
동맥경화검사
동맥경화는 동맥혈관 안쪽에 중성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이 쌓여 혈관이 점차 좁아지고 딱딱해져서 막히는 질환입니다. 동맥경화검사는 동맥압을 측정하여 주요 동맥의 경화도와 협착도를 진단하는 검사입니다.
-
대표적인 위험인자는 노화!
동맥경화증 위험인자인 노화, 고혈압, 당뇨병, 비만, 고령, 가족력에 속한다면 동맥경화 진행을 과속화 시킬 수 있습니다.
동맥경화는 방치한다면 생명과 직결되어 있는 심혈관 질환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
참고 및 주의사항
혈관파열 가능성이 있으므로 동정맥류 수술하신 분(투석환자)은 미리 말씀해 주세요.
혈관 손상이나 수술의 이력이 있는 분은 미리 말씀해 주셔야 합니다.